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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기/애드센스

[애드센스]스크랩/트래픽을 늘리기 위해 웹사이트를 최적화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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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래픽을 늘리기 위해 웹사이트를 최적화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
카테고리: 애드센스 질문 답변 - 애드센스 정책과 위반 사항
커뮤니티 콘텐츠가 인증되지 않았거나 오래되었을 수 있습니다.
13. 9. 11.XYzz 최우수 사용자우수 답변 100개
일반적으로 트래픽을 늘리기 위해 사이트를 최적화하려면 1) 새 트래픽을 확보하고 2) 광고 게재위치, 탐색 방식 및 콘텐츠를 개선하는 웹사이트 최적화의 2단계 과정을 거쳐야 하며, 이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아래 글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두 작업 모두 위험 요인이 존재하므로 위험을 최소화하려면 최적화 대행사 또는 전문가를 신중하게 선정하고 사이트에서 광고를 게재하기 전 최적화 작업을 검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 트래픽 확보

만약 사이트에 수상한 트래픽이 있다고 생각되면, 문제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자체 조사를 수행할 동안 광고를 삭제합니다. 무효 클릭의 소스가 제거된 것이 확실하면 다시 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해 주시면 됩니다.

웹사이트 최적화 대행사를 선정할 때 다음 사항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적으로 잘 알고 신뢰할 수 있는 웹마스터의 추천을 받거나 인터넷에서 평판이 좋은 유명 최적화 전문업체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다면 포럼에서 해당 업체에 대한 평가를 읽어본 후 업체를 선정하시기 바랍니다.

2) 인터넷상의 평판을 참조하여 최적화를 맡길 업체를 선택한 후에는 먼저 최적화 작업을 수행한 다른 사이트의 사례를 보여 달라고 요청합니다. 이때 콘텐츠 종류, 방문자 유형, 월평균 방문수 등을 기준으로 가능한 유사한 사이트의 최적화 사례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최적화 대행사는 웹사이트에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소스와 수단을 게시자에게 공개해야 합니다. 가장 큰 문제는 광고에 무효 클릭을 발생시키는 의심스러운 트래픽 소스를 사용하는 것이며, 이로 인해 계정이 정지될 수도 있습니다. 게시자는 웹사이트 트래픽을 모니터링하고 분석할 책임이 있습니다.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위배되는 의심스러운 트래픽 소스의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사용자로 위장한 자동화된 봇(bot) 사용
- 알 수 없는 네트워크에서 관련성 없는 트래픽을 구매
- 클릭할 때마다 돈을 지불하는 프로그램에 참여
- 스팸 메일 또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트래픽 발생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해 새로운 수단을 쓰기로 결정했다면, 채널을 통해 새 트래픽 소스를 분리하여 트래픽 실적을 모니터링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Google 웹로그 분석을 사용하여 각 유료 트래픽 소스를 구별하여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채널과 웹로그 분석을 설정한 후 보고서를 실행하여 트래픽 실적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비정상적이거나, 무효이거나, 실적이 저조한 트래픽이 있으면 즉시 해당 트래픽 소스를 차단하고 관련 페이지의 광고 코드를 제거하여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위반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권고사항

1) 다음과 같은 스팸 기법을 통해 사이트를 홍보하거나 이러한 행위를 허용해서는 안 됩니다.

- 스팸 메일
- 스팸성 댓글
- 허위 포럼 프로필 생성
- 링크 팜 및 '비공개 블로그 네트워크'에 링크 게시하기, 링크 교환 및 소셜 네트워크에 스팸성 게시물 올리기


2) 온라인 광고를 사용하여 사이트를 홍보할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 애드워즈 방문 페이지 품질 가이드라인 준수(애드워즈를 사용할 경우)
- 광고에 오해의 소지가 없어야 함(프라이팬에 관해 논의하는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주로 주방기구 판매와 관련된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를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프라이팬 할인'이라는 문구를 사용하여 사이트 링크를 표시한 경우, 사용자가 이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를 방문했는데 애드센스 광고 외에는 프라이팬 판매에 관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없다면, 결과적으로 광고 클릭을 유도할 목적으로 사용자에게 허위 광고를 한 것이 됩니다.)


Google 웹마스터 가이드라인을 엄격하게 준수

- 웹마스터 센터를 방문하여 유효한 트래픽의 요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 광고 트래픽 정책 센터에서 자세한 정책 숙지


웹사이트 개선

최적화 대행사는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과 구글 웹마스터 가이드라인을 숙지한 후 정책과 품질 가이드라인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사이트를 최적화해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최적화 작업을 수행할 경우 계정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Google 광고, 검색창 또는 검색결과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 각종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툴바 포함)에 통합
- 팝업 또는 팝언더 창으로 표시
- 이메일, 이메일 프로그램 또는 채팅 프로그램에 표시
- 페이지 요소를 통해 분명하지 않게 표시
- 콘텐츠 기반 페이지가 아닌 페이지에 게재 (검색용 애드센스 또는 모바일 검색용 애드센스에는 적용되지 않음)
- 광고를 게재할 목적으로만 작성된 페이지에 배치
- 로고, 상표 등 브랜드 표시의 부적절한 사용으로 Google과 관련되어 있다는 잘못된 인상을 사용자에게 줄 수 있는 콘텐츠
또는 URL을 가진 페이지에 광고 표시
- 다른 Google 제품이나 서비스의 정책에 위배되는 방식으로 해당 제품 내에 또는 제품과 함께 표시
- 웹사이트에서 무효 클릭이 의심될 경우

참고로 애드센스 관련 문의가 있는 애드센스 게시자 분들은 질문의 성격에 맞는 카테고리에 질문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요기 댓글 다셔도 답변은 없습니다..!!...^^.......@@

내용을 퍼가는 경우 출처를 남겨주세요 (출처: 애드센스 공식 포럼 : http://productforums.google.com/forum/#!forum/adsense-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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